유튜브로 만나는 사립유치원 운영 노하우
유튜브로 만나는 사립유치원 운영 노하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안정운영 지원
K-에듀파인 교육동영상 제작
재무·회계 등 쉽게 이해 도와

경기도교육청은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의 투명성과 현장 안착 지원을 위한 K-에듀파인 교육용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탑재했다고 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콜센터(1544-0079)와 메신저 등을 활용해 K-에듀파인 사용 안내를 해왔으나 더욱 효과적인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 운용과 재무회계 방법 등을 사용자가 보다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5개 분야 19개 동영상 교육자료를 제작배포했다.

도교육청은 △시스템 활용 △사업관리 △본예산 △EFT(에듀파인 전자자금이체) △수입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해 △예산개념·용어 알아보기 △예산안 편성 및 예산 업로드파일 작성 △예산 확정 △세입·세출관리 △수입관리 등 19개의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까지 각 회계 분야와 시스템 기능에 대한 동영상을 추가 제작해 유튜브에 탑재하고, 추후 코로나19 진정 상황에 맞게 소그룹 수준별 기능 교육과 전문강사에 의한 1:1 현장 맞춤형 컨설팅도 할 계획이다.

류시석 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동영상 자료가 집합연수와 면대면 컨설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K-에듀파인 시스템을 익히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사립유치원 회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원아 200명 이상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도입된 K-에듀파인은 올해 3월부터 모든 사립유치원 현장으로 확대ㆍ적용됐다.

강현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