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용유∼잠진 제방도로 확장
인천경제청, 용유∼잠진 제방도로 확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방도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용유도∼잠진도 제방도로 확장 공사를 끝냈다고 10일 밝혔다.

7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제방도로 400m와 접속도로 300m 등 700m 구간 도로 폭을 기존 6m의 배인 10∼12m로 늘렸다.

이에 따라 해당 구간에 보도가 새로 놓였고 이 도로와 연결되는 잠진도∼무의도 연도교의 차량 통행이 한층 원활해지게 했다.

인천경제청은 2014년부터 2022년까지 2천759억원의 예산을 용유·무의지역에 투입해 도로·주차장·하수처리시설 등 모두 18건의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 확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잠진도와 무의도를 잇는 무의대교가 완공된 데 이어 용유~잠진도 간 제방도로 확장 공사도 최근 완료됨에 따라 용유·무의 지역 개발 사업이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정상철 인천경제청 용유무의개발과장은 “중구청과 협의해 앞으로 무의도 내부도로 확장공사·주차장 건설 등 부족한 기반시설 확충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예정”이라며 “또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용유·무의지역이 해양문화·관광·레저 중심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큰무리마을 ~ 하나개입구, 하나개 ~ 광명항, 하나개 ~ 하나개해수욕장 등의 도로와 용유 지역인 공항서로 ~ 남북로 간 도로 사업도 778억원을 투입해 12월 말 착공 후 오는 2022년에 마칠 계획이다.

송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