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로 은행통해 온라인,방문신청이 편리"
의정부시,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로 은행통해 온라인,방문신청이 편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치행정과(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의정부 시민들이 받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 가구 34만 8천 원, 2인 가구 52만 3천 원, 3인 가구 69만 7천 원, 4인 가구 87만 1천 원이다.

의정시에 따르면 정부 발표 지원금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이다. 하지만 지방비 분담비율 12.9%는 경기도·의정부시가 재난기본소득으로 이미 지원해 국비 부분 87.1%만 지급한다. 대상은 3월 29일 기준 주민등록 세대나 건강보험료 상 가구다.

지난 4일 우선적으로 현금이 지급된 취약계층을 제외한 대상자가 신용, 체크카드로 지급받을 경우 11일부터 KB 국민, NH 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등 9개 카드사 홈페이지서 충전하면된다. 2일 이내 포인트가 지급되고 계좌잔고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신청은 오는 18일부터다. 세대주가 본인 명의 카드로 신청한 뒤 승인문자 를 받은 뒤 사용하면 된다.

선불카드 지급은 18일부터 세대주 및 세대원이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승인문자 수신 후 선불카드를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세대단위로 받는다. 혼잡을 피하기위해 공적 마스크 판매 방식과 같은 5부제다.

김재훈 자치행정과장은 “동 주민센터 선불카드 신청 시, 전국적인 신청접수로 인해 카드수령까지 10일 이상 소요될 예정이다. 카드수령을 위해 다시 방문해야 하는 등 불편이 뒤따른다”며 가능한 사용 중인 신용·체크카드 은행을 통한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 접수를 당부했다.

의정부=김동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