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서스펜디드 포함 더블헤더 시행 세칙 확정
KBO, 서스펜디드 포함 더블헤더 시행 세칙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가 프로야구 2020시즌 ‘특별 서스펜디드 경기’와 이를 포함한 더블헤더 시행 세칙을 12일 발표했다.

특별 서스펜디드 경기는 정식 경기 요건(5회) 성립 이전 우천 등으로 인해 중단되면 노게임 선언을 않고, 선수 체력 부담을 고려해 다음날 중단 상태에서 경기를 재개한다.

KBO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늦은 개막 속 선수들의 체력 안배를 위해 노게임 대신 서스펜디드 게임 형식을 택했다.

특별 서스펜디드 경기는 혹서기(7∼8월)를 제외한 5ㆍ6월, 9ㆍ10월 경기 3연전 중 1ㆍ2차전(화ㆍ수요일, 금ㆍ토요일)과 2연전 첫 경기(화ㆍ목ㆍ토)를 대상으로, 다음날 같은 대진으로 더블헤더를 편성할 수 있을 때 적용한다.

다음날 경기가 같은 대진이 아니거나 이미 그 주에 더블헤더가 편성된 경우 해당 경기는 노게임 선언 뒤 추후 다시 편성된다.

서스펜디드 경기와 기존 편성 경기 중 한 경기만 취소될 경우 가운데 먼저 1차전이 취소되고, 2차전만 열리면 1차전은 노게임 처리해 나중에 다시 재편성된다.

또 1차전이 취소되고 2차전이 경기 중 중단되면 1차전은 노게임이 돼 추후 다시 치르고, 2차전을 다음날 서스펜디드 경기로 진행한다.

1차전이 열리고 2차전이 취소되면 2차전은 다음날 더블헤더로 열리며, 서스펜디드 경기를 포함한 더블헤더가 모두 취소되면 다음날 그대로 더블헤더로 진행한다.

3연전 또는 2연전 시리즈 중 못 치른 경기를 추후 재편성하고, 서스펜디드 경기와 더블헤더는 모두 9이닝으로 치러진다.황선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