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주차난 해소 위해 12개소 공영주차장 신규조성
이천시, 주차난 해소 위해 12개소 공영주차장 신규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관내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이천시 창전동 504번지 일원의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 부지 등 12개소에 약1천560면의 공영주차장 조성을 추진 중에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천시는 매년 자동차 등록대수가 증가함에 따라 시내주변 뿐만 아니라 외곽지역까지 불법 주차와 이에 따른 차량소통 문제로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부지 내 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등 10개소의 공영주차장을 2020년 내 조성 예정이며 이천공설운동장 공영주차장, 남천상가 공영주차장 2개소의 공영주차장 조성사업도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이천시는 교통이 혼잡한 상점가, 주차난이 심한 주택 밀집지역, 역사 이용객을 위한 역사 공영주차장 등 주차시설 확충이 시급한 지역을 우선으로 조성 중에 있으며 이 외에도 주차장 확보를 위한 사업을 동시다발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주차문제는 일상과 밀접한 문제인 만큼 시에서는 지속적으로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시민들의 주차편의 향상뿐만 아니라 이면도로 불법주차로 인한 차량 통행불편과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