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지역주민들, 코로나 극복 성금 1억원 돌파
남양주시 화도읍 지역주민들, 코로나 극복 성금 1억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가 지역 기부금 1억 원을 달성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가 지역 기부금 1억 원을 달성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는 지난 18일 화도읍 이장협의회의 기부로 ‘온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 기부액이 1억원을 넘어섰다.

지난달 20일부터 시작된 ‘온 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 캠페인은 화도읍 이장협의회의 300만원 기부를 시작으로 각 사회단체, 지역 금융기관, 중소기업, 종교기관, 동호회, 친목단체 등이 잇따라 기부에 동참했다.

특히 지난 18일 화도읍 이장협의회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500만 원을 추가로 기탁하면서 총 1억 135만원 기부금을 모금해 당초 목표 금액 1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기부운동에 앞장서준 화도읍 이장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장협의회의 기부가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리더인 이장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라며 “힘들 때 서로 도우며 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화도읍 성금은 교육 소외계층 노트북 지원 등 취약계층 생활안정과 코로나19 피해회복 등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남양주=류창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