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코로나19 학교생활 수칙 영상 중국어 및 러시어로 보급
안산교육지원청 코로나19 학교생활 수칙 영상 중국어 및 러시어로 보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교육지원청이 등교일에 맞춰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코로나19 학교생활 수칙 영상’을 중국어 및 러시아어 등으로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학교생활 수칙 영상은 안산다문화교육연구회가 27일부터 등교를 시작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에 이어 중학교 3학년, 고교 2학년 등의 등교수업에 맞춰 제작했다.

이번 제작된 코로나19 학교생활 수칙 영상에는 등교 전 체온측정 하기와 등교 전 및 등교 시 주의사항, 열 카메라 측정 주의사항, 교실 내에서 주의사항, 수업 주의사항, 쉬는 시간 주의사항, 화장실 사용 주의사항, 급식 주의사항, 하교 시 유의사항 등이 담겨 있다.

특히 학교생활 시 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잘된 행동과 잘못된 행동으로 나눠 제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백선우 안산호원초교 교사는 “중국어와 러시아어 등으로 된 영상을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감염병을 예방하고 급식 등 안전하게 학교생활 할 수 있도록 돕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흡 교육장은 “안산은 지난해 4월을 기준으로 다문화가정 학생이 4천600여 명에 이르고 있어 총 학생수 대비 6.12%이라며 27일 등교 수업에 맞춰 중국어 및 러시아어로 제작된 코로나19 학교생활 수칙 영상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