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대학생 취업 멘토링도 언택트 방식으로…화상 회의시스템 통해 직무관련 정보 제공
포스코건설, 대학생 취업 멘토링도 언택트 방식으로…화상 회의시스템 통해 직무관련 정보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직무멘토링을 언택트 방식으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취업지원 멘토링은 포스코건설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지난 2019년 ‘청년·청소년의 미래설계 및 진로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각자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살려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5일 열린 취업 멘토링 행사에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국내 대학 일자리지원센터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집한 50명의 대학생들이 휴대폰이나 PC를 통해 화상 회의시스템으로 참여했다. 포스코건설 직원들은 건축설계, 인프라설계, 플랜트ENG, R&D, 경영기획, 대외협력 등 업무 특성을 소개하고 취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인하대학교 손효진 학생은 “실무자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으면서 학교에서 배웠던 것 외에 건설업을 좀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직무 관련 실질적인 정보도 얻고 취업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했다.

이민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