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민선7기 2주년 기념행사 개최
강화군, 민선7기 2주년 기념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선7기 2주년 군정설명회 (9)
유천호 강화군수가 민선7기 2주년 기념행사에 앞서 군정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강화군 제공

유천호 군수는 1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개최된 민선7기 2주년 기념행사에서 전반기 주요성과와 후반기 군정운영 방향 등을 밝혔다.

유 군수는 기념행사에 앞서 “그동안 연이은 재난에도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도록 소임을 묵묵히 수행해 준 700여명의 공직자와 군정에 적극 협력해 주신 7만 강화군민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유 군수는 민선7기 강화군수로 취임한 후 군민들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지난 2년간의 성과를 알리고, 남은 임기에도 민선7기 군정 목표인 ‘함께 만들어요! 풍요로운 강화!’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성과로는 코로나19 선제적 차단방역 및 실효성 있는 지원정책 추진, 강화군 살림규모 6천억원 및 1천만 관광객 시대 돌입, 주차전쟁 해결 및 원도심 활성화, 빈틈없는 노인복지 서비스망 구축, 농·수·축산업 경쟁력 강화 등 전국 최초·최고 수준의 과감한 정책 등으로 나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민선7기 하반기에는 생활밀착형 인프라 확충, 보다 촘촘한 의료·복지시스템 구축, 명실상부 최고의 관광도시 강화군 등 군정운영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유 군수는 “지난 2년 동안 강화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초석이 다져진 만큼 이제 새로운 변화가 실현될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념행사는 행사 전 방역소독을 마치고 발열검사와 마스크착용을 확인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