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인천본부·인천시·신한은행 인천본부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 맞손
신보 인천본부·인천시·신한은행 인천본부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 호텔에서 김형석 신용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장(왼쪽부터), 박남춘 인천시장, 정병각 신한은행 인천본부장이 인천시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용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 제공

신용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와 인천시, 신한은행 인천본부가 인천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금융지원에 손을 맞잡았다.

김형석 신용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장과 박남춘 인천시장, 정병각 신한은행 인천본부장은 지난 3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 호텔에서 ‘인천시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은 3곳의 기관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능동적으로 지원,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방식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이뤄내는데 서로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신용보증기금에서 보증을 지원 받는 인천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은 최대 3억원까지 시로부터 2%p의 이자보전을 받을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측은 이 같은 지원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 관계자는 “인천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차원”이라며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해 이들이 코로나19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이민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