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후보자, 도의회 인사청문회 출석…평생교육 이해도 높아 적임자, 조직문제 해결 관건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후보자, 도의회 인사청문회 출석…평생교육 이해도 높아 적임자, 조직문제 해결 관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_원장_인사청문회_저해상도 (2)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인사청문회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후보자(58)가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에서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의회는 19일 오전 10시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후보자(58)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_원장_인사청문회_저해상도 (4)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인사청문회

이날 김 후보자는 평진원이 단순 공공 서비스 제공을 넘어서 도민과 소통하고 평생교육의 보편화를 꾀할 수 있는 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도내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특정 시기와 기관에만 집중돼 세대ㆍ계층별 격차가 크다는 점을 파악하고 극복 의지를 피력했다.

▲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후보자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후보자

 

김달수 인사청문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고양10)은 “평진원은 그 동안 내부 갈등과 평생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많은 아쉬움을 낳아왔다”라며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적임자가 온 만큼 조직 내부 문제도 조속히 해결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청문위원들은 오는 23일 이번 인사청문회 보고서를 채택 후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지사의 원장 임명이 이뤄지면 이달 말 취임식이 열린다.

한편 김 후보자는 한국사회혁신가네트워크 대표, 국토정책 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과거 희망제작소장으로 재직하며 전국 유수의 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최한 각종 포럼과 세미나에서 민주 사회와 민주시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꾸준히 제시했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_원장_인사청문회_저해상도 (5)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인사청문회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