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아빠육아모임 추진 눈길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아빠육아모임 추진 눈길
  • 신상운 기자 ssw11256@daum.net
  • 입력   2020. 12. 15   오후 2 : 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추진한 아빠육아모임 ‘아빠하이’ 지원사업에 참가한 아빠들이 자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평군 제공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가 올해 추진한 아빠육아모임 ‘아빠하이’ 지원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사업은 남성의 육아참여 의미를 사회 전반에 확산, 가족 구성원간 양육부담 완화 및 육아참여 환경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15일 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 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3~7세 자녀를 둔 21명의 ‘아빠하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주 공지되는 양육 관련 주간 임무를 수행하고 온·오프라인 및 소모임 활동 등에 참여했다.

오프라인 활동으로는 지난 7월 숲 체험 프로그램 ‘숲에서 놀자’, 지난 10월 열린 천체관측 프로그램 ‘아빠 나랑 별 보러 갈래’ 등이 대표적이다.

소모임 활동으로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모기기피제 만들기’, ‘아빠랑 함께하는 뚝딱뚝딱 목공놀이’, ‘사과따기 체험’, ‘무드 등 만들기’ 등을 통해 가족 간 추억을 쌓았다.

사업에 참여한 아빠들은 최근 온라인으로 비대면 언택트 사업보고회를 통해 성과와 소통 등을 나누기도 했다.

보고회에 참여한 아빠들은 “좋은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아이와의 정서교류와 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내년에도 진행된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영화 센터장은 “앞으로도 공동육아문화 확산과 성평등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신상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