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화성공장, 2020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공로 인정받아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2020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공로 인정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은 2020년 경기도지사 결연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지사 결연유공자 표창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결연사업 발전에 앞장서 온 도내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은 지난 4년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를 통해 약 8억원의 기부금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날 열린 표창 전달식은 코로나19 여파로 도를 대신해 재단에서 전달했다. 박명호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장, 한상미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경영지원실장, 김창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 송지현 재단 나눔사업팀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 한해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대응해 맞춤형 사회공헌을 진행했다. 비대면 온라인수업의 확대를 대비하고자 태블릿 PC를 화성 관내 저소득 아동에게 지원해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맛있고 따뜻한 사랑 도시락 나눔’을 통해 학교에 못가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등 사회적 변화에 발맞춘 사회공헌 사업들로 다른 기업들에 모범이 됐다.

이날 참석한 박 공장장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올 한 해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지만 사회적 변화에 발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하려고 노력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도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회적 변화를 민감하게 생각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준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임직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 화성공장과 함께 저소득 아동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