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진로직업체험&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 진로직업체험&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17일 소흘읍사무소 2층 강당과 주차장에서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 포천상공회의소,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주관으로 2014 진로직업체험&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청소년의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위한 진로직업체험과 연계한 일자리박람회로 구성했고, 청소년 300여명과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진로직업체험은 바리스타, 캐리커쳐, 한지공예전문가 등 8개 체험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는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했고, 일자리박람회는 노인요양복지시설, 골프장, 섬유업체 등 20개 업체가 참여해 채용면접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구직능력 향상을 위한 이력서 작성 및 면접이미지 컨설팅, 취업초보자를 위한 동행면접 등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했다.

일자리박람회 참여업체에서는 48명의 구인을 희망했으나 구직자 중 80여명이 1차 채용면접을 실시했고, 이 중 25명이 채용되어 구인 충족률 52%의 성과가 있었다. 추후 기업체별로 2차 면접을 통해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런 일자리박람회 외에도 직업상담사 동행면접,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운영,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내실 있는 취업서비스를 제공해 일하고 싶은 시민에게 반듯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안재권기자 ajk8504@kyeongg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