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 지원 선정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 지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무한돌봄 북부희망복지센터는 농촌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2014년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중앙회 노인분야 기획사업에 지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사업 지원선정을 통해 북부센터는 매년 8천만원 3년간 총 2억4천만의 사업비를 확보해 사회복지인프라가 부족한 포천시 북부권역 어르신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정된 농촌지역 고위험군 어르신의 위기개입을 위한 돌봄네트워크 구축사업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는 사회복지인프라가 부족한 농촌지역의 지역주민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돌봄네트워크를 구성해 고위험군 어르신을 지역사회 내에서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지역사회 보호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역돌봄네트워크사업은 포천시희망복지센터에서 지난 2012년 8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지역주민 조직화를 통해 지역사회내 사회복지 현안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지역사회 사회복지 안정망 구축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복지인프라가 부족한 포천 북부권역에서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복합적인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해결책을 고민하고 모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안재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