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조선대학교 정치학 명예박사됐다
송영길, 조선대학교 정치학 명예박사됐다
  • 송우일 기자
  • 승인 2018.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영길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을)이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정치학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송영길 의원은 25일 “박사 학위를 받을만한 자격과 역량이 되는지 고민했다”며 “명예박사로서 조선대학교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광주의 시대정신과 김대중 대통령의 위업을 잇는 참 정치인이 되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지난해 5월 문재인 대통령의 러시아 특사로 임명된 데 이어 북방위 초대 위원장을 맡아 문재인 정부의 신(新) 북방정책 실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 송 의원은 지난해 12월21일부터 29일까지 북방에너지협력 강화를 위해 유럽 전력망 연계사업 현장과 러시아 야말 LNG 생산 시설을 방문했다. 또 다음 달 5일에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리는 투자자의 날 행사에 참석, 트루트네프 부총리와 한-러 협의회를 열고 북방위와 러시아 극동개발부간 MOU 체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조선대는 수여 배경에 대해 “민주주의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해결을 위해 한 길을 걸어온 송 의원의 20년 정치인생과 북방위 위원장으로서 러시아 및 유라시아 국가들과의 동시다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新) 북방정책을 진두지휘하는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송우일기자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