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경비함정 단정 운용역량 경연대회’ 개최
해양경찰청, ‘경비함정 단정 운용역량 경연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양경찰청  ‘경비함정 단정 운용역량 경연대회’ 모습
▲ 해양경찰청 ‘경비함정 단정 운용역량 경연대회’ 모습

해양경찰청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목포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숙영관과 목포해양대 대불부두에서 ‘경비함정 단정 운용역량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회로 전국 5개 지방해양경찰청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개 팀(대형 5척, 중형 5척 총 95명)이 육·해상 결선을 펼쳐 분야별 최우수 1개 팀과 지방청을 최종 선정한다.

육상에서는 단정 운용과 관련된 새로운 전술 및 사례 등을 발표하고 해역별 특성을 공유할 계획이다.

해상에서는 외국어선 추적부터 등선, 해상사격과 제압 등 실제 불법조업 외국어선을 단속하는 일련의 과정, 익수자 구조에 대한 대응 능력을 평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해경이 구조중심으로 업무를 개편함에 따라 선박이 전복된 상황을 가정해 해상익수자 구조 능력과 전복선박 진입 구조능력을 추가했다.

또한, 예년과 달리 서해지방해양경찰청 특공대와 서해어업관리단 소속어업지도선이 불법조업 외국어선 합동단속 훈련을 실시한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경쟁력을 키워 나가기 위해 해상 치안상황에 대한 다양한 정책 및 교육·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다”며 “현장을 중심으로 해역별 특성에 맞는 단속역량을 키워 외국어선 불법조업에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현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