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설명회 가져
가평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설명회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0195485A-D09C-4C57-9A81-0E17AFF78657
가평교육지원청은 12일 한석봉도서관 3층 누리홀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 이병덕 교육장 및 관계자, 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평혁신교육지구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의견 수렴을 위한 혁신교육지구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최근 출판된 『혁신교육지구란 무엇인가』의 저자들인 서울시교육청 혁신교육지구 강민정 운영위원을 비롯 서울시도봉구 박동국 교육정책특별보좌관과 시흥시 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전문연구원 이남희 교사 등을 강사로 초청하여 혁신교육지구의 철학과 기본 개념, 경기도 시흥시 혁신교육지구 운영사례, 지자체와 함께하는 방과 후 교육 운영 사례 등에 대한 설명했다. 강사들의 기조 발제와 혁신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으로 운영됨에 따라 가평군도 지난 7월 김성기 가평군수와 이병덕 교육장이 가평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합의서를 교환하고 두 기관은 협력적 교육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가평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문화예술, 농업, 관광, 스포츠, 마을연계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공교육 혁신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양 기관은 혁신교육지구 운영의 비전을 ‘꿈이 커가는 학교, 꿈이 실현되는 마을’로 정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 운영, 자연과 문화예술로 함께 만드는 행복도시 모델구축 및 마을과 함께 꿈이 커가는 가평교육 실현의 3대 과제를 설정, 내년 1월 경기도교육청과 가평군이 서로 MOU를 체결하고 혁신지구 운영을 위한 조례제정과 교육협력지원센터가 구축될 전망이다.

고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