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Neo QLED 8K 제품이 TV 업계 최초로 국제 와이파이 표준ㆍ인증 기관 WFA(Wi-Fi Alliance)로부터 ‘와이파이 6E’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와이파이 6E는 와이파이 6에서 확장된 표준 기술로, 6㎓ 대역을 이용해 와이파이 6보다 약 2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다. 와이파이 6은 최대 1.2Gbps, 와이파이 6E는 최대 2.4Gbps 속도를 지원한다.
8K·4K 고화질 영상이나 가상현실(VR) 콘텐츠, 고사양 게임 등 대용량 데이터를 TV나 모바일 기기에서 처리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최근 갤럭시 S21울트라 등 모바일 기기도 와이파이 6E 기능을 탑재해 출시됐다.
와이파이 6E 인증을 받은 TV 모델은 QN900A, QN800A 등 2개 모델이다. 와이파이 6E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Neo QLED 8K 가 Wi-Fi 6E 인증을 받은 것은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것”이라며 “TV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제품에 빠르게 적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