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주)대양목재, 고객초청 세상 하나뿐인 도마만들기 체험 행사
사람들 사람들

(주)대양목재, 고객초청 세상 하나뿐인 도마만들기 체험 행사

27일 유튜브 구독자·지역주민 등 100여명 참여해 직접 제작
참가자들 나무 소중함 배우고 바비큐 파티까지 ‘소중한 시간’

27일 대양목재 공장에서 열린 도마만들기 체험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김진원 대표(오른쪽)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인천시 서구에 연고를 두고 있는 (주)대양목재(대표 김진원)가 27일 오후 지역민들과 함께 ‘2022 대양목재 도마만들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대양목재 공장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그동안 모 방송국 ‘서민갑부’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김진원 대표가 유튜브 활동을 통해 모집한 구독 회원과 지역민 등 50개팀 100여명이 참가해 플레이팅 도마와 일반 도마를 직접 제작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연말을 맞아 고객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6세 어린이부터 50대 주부와 직장인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원목 도마에 직접 오일을 바르고 건조시켜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자신만의 예쁜 도마를 만들었다.

행사에는 김진원 대표를 비롯한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도마 제작을 도왔으며, 행사 중에는 파비큐 파티까지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더불어 북미산 원목인 ‘월넛’ 재질로 만든 고급 재질의 도마를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별도 선물하기도 했다.

김진원 대양목재 대표가 도마만들기 체험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도마 오일 도포작업을 도와주고 있다.

김유리씨(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는 “대양목재 대표님의 방송 출연을 본 뒤 유튜브를 구독한 인연으로 오늘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그동안 공방 등에서 만들었던 목공예품 보다 공장에서 직접 체험해 만들어보는 느낌이 색다르다”면서 “오늘 제작한 이 도마를 앞으로 더 소중히 간직하고 싶다. 앞으로 이 같은 이벤트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진원 대양목재 대표는 “행사에 참여한 분들이 모두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이런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들었다. 오늘 행사는 단순한 체험 뿐 아니라 어린이 참가자들에게 나무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시간이어서 보람됐다. 다음 부터는 더 많은 준비를 해서 고객과 함께 친밀하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우드슬랩(원목 탁자)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대양목재는 지난 2020년 말부터 경기도육상연맹 회장사를 맡아 경기도 육상 꿈나무 지원과 비인기 종목인 육상 발전에 기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선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