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경기북부 산발적 빗방울
[오늘 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경기북부 산발적 빗방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2일 오전 8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5월 12일 오전 8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화요일인 오늘(12일) 수도권 지역 공기질이 좋지 않겠다. 경기북부에는 오후 들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울, 인천, 경기북부와 남부는 국외 미세먼지 유입과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후에는 수도권에서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돼 호흡기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오늘 하늘은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대체로 맑겠으나 연천, 포천, 가평 등 경기북부는 오후에 구름 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내일(13일)까지 어제(11일, 18~24도)와 비슷하겠으나, 모레(14일)는 25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조금 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7~21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6~12도, 낮 최고기온은 18~23도를 기록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8~14도, 낮 최고기온은 21~26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바람이 20~40km/h(5~11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15~30km/h(4~9m/s)로 약간 강하게 불겠다.

오늘 서해중부먼바다는 바람이 20~45km/h(6~12m/s), 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20~40km/h(5~11m/s)로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선박은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장영준 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