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 취득
경기도일자리재단,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권경영+우수기업+인증서+수여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1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은 조직이 인권경영을 위한 방침과 목표를 정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는지를 종합적으로 점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권경영 규정, 인권영향평가 결과보고서 등 인권경영 정책 전 분야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재단은 그동안 국가인권위원회의 ‘공공기관 인권경영매뉴얼’에 따라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 ▲인권경영 이행지침 제정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침해 구제센터 운영 등 내?외부 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했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중 하나는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인권을 존중하는 경영을 펼치는 것”이라며 “인권을 존중하는 경영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재단이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승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